Logos 5월의 소식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이곳은 예년에 비해 1주일 정도 앞당겨 우기철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비 오는 날 외에는 평균 35도를 웃돌며 매우 덥습니다. 캄보디아의 대표적 과일 망고가 이달 말이면 수확이 끝나기도 하구요.

저희 로고스학교는 여전히 주의 은혜와 후원의 손길, 중보기도로 학년말 종강을 2개월 앞두고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 학교는 기독교학교로서 하나님 말씀을 교육하는 것이 목적이며 또 특성화 학교로 육성하기 위해 미술, 음악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미술은 전 학년이 배우고 색소폰은 4학년 중심으로 특별레슨을 받으며 연습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전국 초, 중, 고 중에 색소폰을 배우는 학교는 오직 저희 로고스학교 뿐입니다.

한 분의(목사님) 지원 아래 계속 레슨을 받는데 머지않아 합주단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태권도 2품을 받은 초등학생이 단기선교로 와서 유치원부터 전교생에게 태권도 시범과 기본자세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 학생이 다니는 도장에서 하얀 띠 100개를 기증하여 전교생이 매고 배우니 참 흐뭇했지요.

캄보디아는 정치,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는데 교육부 정책 중에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한인선교사들이 교육부에 학교설립 허가 서류를 2014년부터 제출했음에도 2017년 5월 현재까지 허가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 중 한 선교사는 허가서가 나올 것으로 알고 초, 중학생들을 모집하여 교육했는데 허가서가 없어 금년 중학교 졸업생이 고등학교 진학을 못하게 될 상황이 되어 이웃 학교에 편입시켜야하는 애로가 발생했고 그로인해 학교 사역하는 한인선교사들에게 비상이 걸렸습니다.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다행이 저희 로고스학교는 일찍이 설립허가서(초, 중, 고)를 발급 받았습니다. 로고스초등학교가 2년 후면 졸업생이 배출됩니다. 따라서 중학교 교실을 2018년 12월 중에는 건축해야 하는데 뜻있는 후원자를 만나게 해 달라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감사가 넘치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늘 승리하소서.
샬롬!


<기도제목>

  1. 기독교 교육을 통하여 좋은 리더와 사역자들이 양육되도록...
  2. 로고스사역을 전담할 후임선교사가 속히 정해지도록...
  3. 신실한 현지인 선생과 사역자가 충원되도록...
  4. 내년 중학교 건축을 위하여...
  5. 저희들이 건강에 어려움이 없도록...

캄보디아 선교사 노동현/ 박조숙

Logos 2월의 소식

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그간 주의 은혜 가운데 평안하시지요?
어느 때 보다도 지구촌에 혼란과 무질서가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주님 오실 날이 더 가까워지고 있는 듯합니다.
이곳은 건기철인데도 때 아닌 비가 우기철처럼 2월 초에 내려 이상기후를 실감나게 했습니다.

로고스학교는 주님의 은총으로 잘 진행되고 있으며 매월 시험을 통하여 학생들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지난 번 말씀드린 대로 12월부터 10명이 색소폰 연주법을 배우고 있었는데 2월부터는 프놈펜에 있는 전공자를 초청하여 확실하게 가르치고 있으며 생각보다 잘 따라서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1월 15일~17일에는 광주보건대학교 봉사팀(교수1명, 학생10명)이 이곳을 방문하여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보건위생과 그 외의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마냥 즐겁고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 분야로 도움의 손길이 있음이 하나님의 은혜요, 교회, 선교회, 지인들의 기도와 사랑 그리고 후원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음에 언제나 감사가 넘칩니다.
계속해서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리며 항상 주 안에서 승리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하며 평안을 기원합니다. 샬롬!


기도제목:

  1. 기독교 교육을 통하여 좋은 리더와 사역자들이 양육되도록...
  2. 로고스사역을 전담할 후임선교사를 하나님께서 보내시도록...
  3. 신실한 현지인사역자의 충원을 위해...
  4. 저희들이 건강에 어려움이 없도록...

캄보디아에서 노동현/박조숙 선교사